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복궁역 맛있는 쑥- 디저트 카페 내자상회

일상편/카페

by 스랑스랑 2019. 8. 26. 07:30

본문

-을 이용한 한국적인 특색이 가득한

트렌디한 한옥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내자상회는 리빙 편집샵과 카페가 한대 어우러져

음료뿐만 아니라 예쁜 생활용품도 구매가 가능한

재미난 구조의 공간입니다.

-오늘은 리빙샵보다 카페를 중점으로 리뷰하겠습니다-

 

경복궁 7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는 내자상회는

큰 대로변을 걷다 보면 골목 안쪽에 특이하게 나 홀로 한옥이 보여요! 

저는 이날 엄마랑 함께 경복궁 나들이 후 방문하였습니다.

 

내자상회를 방문하였을 때는 벌써 많은 손님들로 문전성시였어요!

카페 공간에서 대기인원을 체크하는 모습은 흔치 않은데

자리가 없다 보니 대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대기 신청을 한 후 천천히 카페의 내부를 둘러보니

예스러운 느낌과 세련된 느낌이 공존하는 형상을 이루고 있었어요.

목재를 이용하여 오래된 옛 건물을 바라보듯

익숙하면서 전통적인 모양이 친숙하게 다가왔습니다.

외국 손님들이 보기엔 마냥 신기하겠죠?

 

그중에 선 자칫 못 보고 넘어갈 수 있었던 카운터 위의 천장 모습!

형광등 위에 무명천일까 싶은 이름 모를 천이 빛을 반사해 내고 있었어요.

네모난 직각형태의 틀이 현대적인 형태라면 그 안에서 부드럽게 휘어있는

곡선의 천의 형태는 전통적인 모습을 나타내는 것처럼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닥 또한 작은 돌멩이들로 촘촘히 깔려있었는데

 이렇게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가 카페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내자상회의 카페 내부를 보고 있을 때 

드디어 저희 차례가 되었어요.

내자상회의 메뉴들의 이미지는 카운터 밑에 붙어 있었는데

직원 분의 추천을 받아 시그니처 메뉴들을 시켰습니다.

 

사실 제일 궁금했던 건 이 메뉴였어요!

먹어보고는 싶은데 쑥이라는 이미지가 쓴 맛이 있고 향이 강할 거 같아 

망설였는데 같이 방문했던 엄마가 골라 시식은 할 수 있겠다! 싶어 좋아라 주문을 했죠ㅎㅎ

그렇게 저희는 쑥라떼, 단풍, 쑥 젤라또 모나카, 인절미 카스테라를 시켰습니다.

 

 

[쑥라떼][단풍]

 

쑥-라떼는 엄마가 거의 다 먹어서 몇 모금 먹지 못했지만!

제가 제일 감동받은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쓸 거라는 생각을 기우라는 듯 전혀 쓰지 않고 

적당한 달달함과 은은히 올라오는 쑥의 향, 그리고 미세한 가루들의 느낌이

너무 맛있었어요! 

 

단풍은 직원분이 추천해주신 제가 먹은 음료입니다.

수제로 만드신 얼그레이 시럽과 부드러운 크림이 들어간 커피예요.

이것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쑥라떼가 이색적이기도 했고 입맛에 맞았습니다!

 

쑥 젤라또 모나카

 

내자 모나카

 

모나카는 이렇게 두 가지의 종류가 있었습니다.

원래는 쑥 젤라또 모나카만 시켰는데

실수로 내자 모나카를 받게 되었어요.

직원분이 바로 쑥 젤라또 모나카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렇게 두 가지 다 맛을 볼 수 있게 되었는데

첫 입 먹자마자 바사삭 소리가 나며 식감이 너무 좋았고

내자 모나카는 팥과 치즈의 조합이

쑥 젤라또는 시원하고 은은하게 올라오는 쑥의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인절미 카스테라

 

인절미 카스텔라도 내자상회에서 잘 나가는 메뉴라고 합니다.

부드러운 카스테라와 인절미 그리고 콩가루 하나하나 맛있었어요.

다만 아쉽게도 임팩트는 크게 없었다는 점!

맛은 있지만 워낙 그전에 안 먹어본 이색 디저트를 먹어서

뒤늦게 먹은 인절미 카스테라가 약하게 다가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접해본 쑥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가

내자상회의 개성을 더 살려주는 거 같습니다.

 


 

경복궁을 가고 나서 들리기 좋은 카페 내자상회.

전통적인 예스러움과 현대의 트렌디함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멋진 카페를 이루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먹지 못하는 시그니처 음료와 디저트가 있어 특색 있고 입이 즐거웠어요!

한국스럽고 개성 있는 카페를 찾는다면 내자상회는 어떠신가요?

눈도 입도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 오늘은 다루지 않았지만

리빙샵에 있던 제품들 중에는 이렇게

전통적인 귀여운 제품들도 많았어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