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효능] 새콤달콤 맛 좋은 자두

정보편/건강을 챙겨보자

by 스랑스랑 2019. 8. 18. 16:54

본문

안녕하세요 스랑스랑입니다.

7月~8月제철과일인 자두를 먹어보겠습니다.

어제 마트에서 사 왔어요 ㅎㅎ

 

 

동글동글 울긋불긋 예쁜 자두가 가득 담겨있네요!

여름 제철 과일이기 때문에

8월이 지나가기 전 하나 담아왔어요~

 

씻고 보니 더욱 맛있어 보이죠?!

천도복숭아랑 비슷하게도 보이지만 크기는 좀 더 작고 

조금 덜 단단하답니다!

 

맛있는 자두를 고르기 위해서는

껍질에 윤기가 나고 단단하며 당도가 높아 보이는 걸 골라야 해요!

팩 안에 들어있어서 이리저리 돌려보며 예쁜 자두를 찾기 산매경.

어느 과일이든 비슷하겠지만 이동 중에 깨져서 

과즙이 흘러나오는 것도 있으니 잘 살펴보면서 예쁜 걸 골라보아요.

 

 

많은 자두 속에서 골랐던 자두! 

엄마는 맛이 없다 하고 아빠는 맛있다던 자두!

왜 이런 평이 나왔을까요?ㅎㅎ

왜냐하면 엄마는 좀 더 달고 새콤달콤한 맛을 원했고

아빠는 너무 시지 않고 딱 적당해서 맛있다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좀 더 달면 딱 좋았겠지만 제 입맛에도 맛있었네요!

 

자두는 피로 해소에 좋고 변비에 좋다고 특히! 소문나 있는데요.

무더운 여름 속에서 많이 지쳐있는 상태라면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면역력 증가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자두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딱 지금 제가 먹어야 할 과일이네요!ㅎㅎ

 

또한 자두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식이섬유가 변비 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해외에서는 자두를 말려서 건자두 섭취를 많이 한다고 해요.

예전에 한국에서도 다이어트와 변비예방에 좋다 해서 

한참 푸룬주스와 건자두 푸룬이 핫했던 적이 있었어요.

특이하게 약국에서도 팔았죠!

 

그 외에도 저칼로리(다이어트), 안토시아닌 함유(눈 건강),

칼슘 함유(뼈 건강), 마그네슘 풍부(근육이완작용) 등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자두는 찬성질을 갖고 있어 몸이 냉하거나 찬 체질일 경우

많은 양을 먹을 시 위장장애가 있을 수 있다 합니다.

 

 

★오랜만에 자두를 먹으며 효능을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도 많은 효능이 있네요.

다들 더운 여름 몸 건강 잘 챙기시면서 새콤달콤 맛있는 자두 한번 드셔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