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효능] 항암효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포도

정보편/건강을 챙겨보자

by 스랑스랑 2019. 9. 4. 07:30

본문

엄마가 포도를 사 왔어요!

저는 포도를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엄마가 너무 좋아하시는 포도.

과연 포도엔 무슨 효능이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스랑스랑과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어느 날 무겁게 끙끙거리며 들고 오셨던 포도박스.

제 기억으론 두 박스로 기억하는데

엄마가 벌써 다 드셨는지 한 박스만 남아있었어요.

 

 

 

그렇게 포도가 좋으실까 이 날도 제게

포도를 씻어달라고 부탁을 하셨습니다 ㅎㅎ

포도 한 송이에는 많은 알들이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늘 씻을 때 신중을 가하는데요.

 

그렇다면 포도를 깨끗이 씻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알아봤습니다.

 

 

 

바로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알고 계실

 

베이킹소다 or 식초

 

한 송이를 조금 더 작게 가지를 잘라내서 분리 후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다가 5분 정도 담가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세척하면 된다고 해요.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동일 한 방법으로

식초를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씻는 방법을 몰라서 

늘 그렇듯 흐르는 물에 알알이 떼어서

여러 번 헹궜어요 ㅠㅜ

 

그런데 알알이 떼는 것도

옳은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잔류농약이 속으로 들어간다고 해요.

 

엄마 미안.. 깨끗이 씻으려고 했는데

다 잘못된 방법이었어..ㅎㅎ

 

 

 

그렇다면 이렇게 씻은 포도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1. 항암효과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들이 

세포의 염증과 산화를 막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2. 눈 건강

블루베리나 아로니아 등의 보라색을 갖고 있는

과일에는 안토시아닌의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전반적인 시력을 개선해주며

안구건조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이뇨작용

포도에 풍부한 칼륨은 몸 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몸의 붓기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도 피로 해소, 노화방지, 빈혈에도 좋은

포도는 알맹이뿐만 아니라 껍질과 씨에도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같이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단, 포도는 당류 함량이 높은 과일이라

과다 섭취는 피하는 거 잊지 마세요!

 

 


 

 

이렇게 포도의 세척 방법과 효능을 알아봤습니다.

역시 보라색의 과일은 항암효과 있었네요!

앞으로 엄마가 씻는 거를 부탁할 때는

올바른 방법으로 깨끗이 세척해서

가져다 드려야겠어요 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