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 개항누리길 추억여행 빽투더레트로

일상편/Store

by 스랑스랑 2019. 9. 23. 07:30

본문

안녕하세요 스랑스랑입니다.

오늘은 성인 분들의 추억여행이 될 만한

빽투더레트로 가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천에는 유명한 차이나타운 거리가 있는데

개항누리길이 있다는 사실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다녀와보니 차이나타운이랑

연결이 되어있고 무척 가까웠습니다.

 

 

개항누리길을 걷다 보니 신기한 상점들이

많았어요. 그중에서도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던 오락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빽투더레트로

 

이름부터 과거 여행을 하는 듯한

최첨단 콤퓨터 청소년 오락실!

 

어렸을 때 오빠와 함께 오락실을 참 많이 다녔는데

이제는 추억이 되었네요. 써져있는 문구처럼

잠시나마 옛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길을 가다 시선을 사로잡은

빽투더레트로 앞에는 벌써부터 게임기가

두대 설치되어 있었어요. 예전에는 문방구 앞에

게임기가 놓여있고 늘 게임하는 애들이 있었는데

다들 기억나시나요? ㅎㅎ

 

 

 

안으로 들어와서 보니 생각보다도

더 오래된 게임기들과 포스터, 소품들로

가득했어요. 내부가 크지는 않지만

옛 물품들이 사방을 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특히 남성분들의 아날로그 감성을

충분히 채울 수 있는 공간 같아요.

다들 어렸을 때 한 게임하셨나요?

 

 

 

저의 시대보다도 좀 더 오래되긴 했지만

재밌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30~40대 분들이라면 저보다도 더

아시는 게 많을 거 같아요.

 

사장님의 애정이 많이 느껴지는 공간이었으며

추억여행을 떠 날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개항누리길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저번에 엄마랑 차이나타운만 다녀왔는데

저처럼 지나치시지 마시고 인천여행

개항누리길도 함께 구경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